top of page

발달 장애인 가족 프로그램

‘SD 서포트 그룹’ 세미나 성황 ‘코디네이티드 패밀리 서포트’ 자세히 소개

지난달 16일 샌디에이고 갈보리교회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서포트그룹’의 세미나가 시작되기 전 서보경 목사가 기도하고 있다.



발달 장애인 가족을 위한 ‘샌디에이고 서포트 그룹’이 지난달 16일 갈보리장로교회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장정실 서포트 그룹 관리자가 리저널 센터의 서비스 형태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성인 프로그램을 대신할 새로운 프로그램인 ‘코디네이티드 패밀리 서포트’에 대해서 학부모들에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리저널센터의 지원액수와 보충 서비스 등에 대해 실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소셜 레크리에이션 활용을 적극 장려했다. 현재 ‘샌디에이고 서포트 그룹’에는 60여명의 학부모가 속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정실 관리자는 “오랫만에 부모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포를 풀고 정보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다양한 지원내용을 적극 활용해 학생들과 가족 모두 즐겁고 활기찬 생활을 해갈 수 있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갈보리 장로교회의 사랑부를 섬기는 교사진들이 매주 재미있는 크래프트 등 교재를 직접 만들어 매주 일요일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해오고 있다. 젊고 재능있는 교사들이 더 많이 충원됐고, 교회 차원에서 사랑부 사역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장소 단장은 물론 프로그램에 고민을 기울이고 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수업하고 서로 교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샌디에이고 서포트 그룹’을 적극 후원하고 있는 갈보리교회 사랑부에서는 서보경 부목사와 오정환 부장집사, 장정실·이영주 담당집사를 포함해 음악 테라피를 전공한 교사와 성경이야기 담당 교사 등 10여명의 사역자가 매주 주일 학생들을 위해 예배를 준비하고 있다.


▶ 갈보리 교회 사랑부예배: 매주 주일 오전 11시30분

▶문의:(714) 308-9637 / (858) 449-2364

0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