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조이(Joy Seo) 가정법 변호사

Genesis Family Law Firm 소속 언어, 문화, 정서적 장벽 no 인생의 큰 고비 잘 넘기도록 지원

송기주 군 (Westview High, 12년)



가정법을 다루는 서조이 변호사가 최근 소속을 제네시스 로펌(Genesis Family Law)으로 옮겼다.


제네시스 로펌은 미션밸리와 출라비스타에 오피스를 열고 있는 가정법 전문 중견 로펌으로 변호사 6명이 소속돼 있다.


샌디에이고대학(USD) 로스쿨 출신인 서 변호사는 한국에서 태어나 17세에 이민 온 관계로 한국어와 영어가 완벽하다. 뿐만 아니라 한미 양쪽의 문화와 정서에 익숙해 법적인 측면에서 언어와 문화적인 장벽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기 쉬운 이민자들의 문제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도모한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2009년 변호사 시험 합격한 이후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양육하는 일에 매진하다가 2020년 부터 본격적으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온 서 변호사는 이혼, 자녀 양육권/부양, 재산 분할, 친권, 가정 폭력 등 가정법 문제만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민사회의 일원이자 결혼과 양육을 경험한 기혼자로 가정의 의미가 얼마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같은 맥락에서 이혼 또한 결혼만큼이나 중요한 선택이고 합당한 권리를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는 서 변호사는 “저를 찾아 오시는 분들은 인생에 있어 가장 힘든 시기를 맞으신 분들입니다. 이런 의뢰인이 당면한 법적인 문제를 순조롭게 해결함으로써 그가 인생의 고비를 잘 넘기고 또다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다는 점에서 직업적으로 큰 보람을 느낍니다.”고 말했다.


한편 로스쿨 진학 전 버지니아 주립대학 (University of Virginia) 에서 정보기술에 중점을 둔 경영학을 전공한 후 웹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아키텍트로 수년간 일했던 서 변호사는 정보와 회계 등 숫자를 다루는 일을 담당하면서 매우 분석적이며 고객 중심적인 관점을 길렀다. 이같은 특장점은 변호사가 된 이후에도 업무에 적용돼 클라이언트의 법적 요구 사항을 심도깊게 탐색하고 그에 준거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또한 탁월하다는 평이다.


서 변호사는 “가정법에 있어서는 지역에서 독보적인 변호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에 제네시스에 합류해 경험이 풍부한 로펌 내 변호사들과 업무적인 시너지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서조이 변호사는 현재 샌디에이고 변호사 클럽(Lawyers Club) 과 한미변호사협회 (KABA-SD)에서 활동하면서 전문가 그룹간 교류와 커뮤니티 아웃리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화 : (858) 275-2055 (office)

➤주소: Mission Valley Office: 2655 Camino del Rio North Suite 400 San Diego, CA 92108


글 : 서정원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The Korea Daily San Diego

월간 샌디에이고

SAN DIEGO KOREAN-AMERICAN COMMUNITY MAGAZINE

샌디에고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샌디에고 잡지

월간 샌디에이고 | San Diego Korean Magazine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2024 SDKOREANMAGAZINE.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