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 - 1월: A fusion of cultures in La Jolla La Jolla 신상 카페 삼총사
- sdkoreanmagazine
- Feb 26, 2024
- 2 min read
Updated: Mar 28, 2024
‘신상’은 언제나 설렌다.
‘신상’ 찾아 쇼핑몰만 가지말고 매달 한번씩은 다운타운, 라호야, 미션비치, 오션비치, 퍼시픽 비치 등을 방문해보자. 라메사, 노스파크,테미큘라, 엔시니타스도 빼놓을 수 없다. 좋은 곳 많은데, 가까이 있어서 더 안간다 우리. 새해에는 아름다운 샌디에이고를 좀 더 많이 탐험해 볼 것을 제안한다.
올해 첫 순서로는, 진하고 구수한 커피맛을 한껏 자랑하는 카페지만 그럴듯한 아침까지 해결할 수 있는 카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라호야에 있는 쿠바식, 멕시칸식 레스토랑 들이다.
Blue Whale
834 Kline St La Jolla, CA 92037
“breakfast burrito 맛있어요~”
일대에 유명한 브런치 하우스 The Cottage 레스토랑의 전 매니저였던 Michael Harrison이 이끄는 Blue Whale은 서핑에서 영감을 받은 "하루 종일 해변 카페"다. 매장에는 서핑 매니아임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서핑 의류, 모자, 도자기, 테이크아웃 카운터 등이 있다.
아침 식사 메뉴에는 직접 만든 그릇, 에스프레소 바, 스무디, 닭고기와 와플, 팬케이크 등이 포함됐고 점심 메뉴에는 포케 볼, 부리토, 샐러드, 립아이 스테이크 등이 있다.
Encanto Café
1261 Prospect St, La Jolla, CA 92037
“호지차 라테 추천! 빵도 안달고 굿~ 안의 인테리어도 이쁨”
La Jolla의 매력적인 건물에 자리잡은 Encanto Cafe는 집에서 만든 멕시코 요리를 선보이는 유럽풍 커피숍이다. 이름처럼 ‘엔칸토’한, 매력이 넘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카페.
주인이 고급 주얼리 회사인 Parpala Jewelry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으로 유럽에서 영감을 받은 가구와 멕시코의 미학을 반영하는 노란색, 코팔 블루와 같은 생생한 색상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공간이 유럽식 멕시칸 레스토랑의 특징을 강렬하게 나타내길 바랬다고 한다.
콩과 치즈가 들어간 오픈 샌드위치인 몰레테(molletes)와 같은 전통적인 멕시코 음식도 선보이고 커피 음료로는 멕시칸 원두와 시나몬, 우유를 섞어 만든 멕시칸 모카가 큰 인기를 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
Havana Kitchen
1055 Torrey Pines Rd, La Jolla, CA 92037
”테메큘라의 명성을 라호야로 잇다”
테메큘라 올드타운에 있는 명성높은 커피 하우스다. 최근에 La Jolla 에 분점을 냈다.
쿠바 음식이라함은 이 섬을 식민지로 삼았던 스페인인과, 노예로 끌려 온 아프리카인, 그리고 나중에 노동자로 이주한 중국인으로부터 파생된 방대하고 다양한 요리 유산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이들 오리진이 갖는 전통과 맛을 쿠바의 열대로 가져와 풍부하고 특별한 음식 융합을 만들어낸 것. 그래서 쿠바 요리에는 풍미 가득한 고기와 쌀 요리, 수프, 해산물 및 모든 종류의 디저트가 포함된다.
이곳에서는 캐주얼 쿠바식, 아침 - 점심 -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데, 전설적인 쿠바 에스프레소 & 코르타디토 커피 - 차, 핫 초콜릿, 블렌드 음료가 있다. 전통 요리 외에도 엠빠나다, 샐러드, 제과류,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쿠바노"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쿠바 압착 샌드위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