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ot Place - 2월: 최근 리노베이션한 호텔 & 식당

Updated: Mar 28, 2024

누구나 오고 싶어한다는 샌디에이고에 살고 있는 주민이지만 가끔은 생전 처음 이곳을 방문한듯 여행자 코스프레를 하다보면 늘 보던 것도 더 멋지고 재밌다. 특히 호텔 투어는 네이티브로서 할 기회가 전혀 없겠다 싶지만, 일부러 둘러볼만한 호텔도 이곳에 많은 존재한다는 사실!


역사적으로 이름난 호텔이 생각보다 많은 이곳 샌디에이고, 지역을 대표하는 두 호텔이 최근 새단장을 마치고 재오픈했다. 요즘 핫한 2개의 호텔과 호텔 내 레스토랑를 소개한다.


 

Lafayette Hotel & Biginner’s Diner


영업 시간: 연중무휴

주소: 2223 El Cajon Blvd., San Diego

웹사이트: lafayettehotelsd.com


“사진찍기도 이쁘고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예전 미국 diner 분위기, 24시간 오픈!”



요새 SNS를 보면 지난해 3,100만 달러를 들여 호텔 전체를 Renovation 한 North Park의 Lafayette Hotel 이 핫하다.


Hotel 은 기업가인 래리 이미그가 1943년에 식민지 시대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로 건설했다. 1946년 7월 1일 Imig Manor로 개장하자 마자 헐리우드 스타들을 매료시켰다. 첫 손님인 Bob Hope를 필두로 초기에는 Frank Sinatra, Ava Gardner, Katherine Hepburn, Bing Crosby와 같은 헐리우드 스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1955년에 콘라드 힐튼 (San Diego Chargers의 소유주 였던)이 호텔을 구입하고 이름을 변경한 후 호텔이 아닌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경영진 교체와 철거 논의가 있었지만 샌디에간들은 호텔에 대한 애정을 결코 잃지 않았다. 


이 호텔은 영화 " 탑건 " 에 카메오로 등장하기도 했는데 2012년 400만 달러 규모의 개조 공사를 거쳐 미국 국립 사적지에 등재됐다.


이번 리노베이션 컨셉은 호텔이 처음 개장했을 때 눈부시게 빛났던 빈티지하고 호화로운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살리는 것이었다. 그 컨셉대로 객실과 장식을 다시 단장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레스토랑과 볼링장도 있다. 올 가을에는  유럽식 레스토랑, 재즈 라운지, 스파 공간도 추가된다고.

The Lafayette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오리지널 "타잔" 배우이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Johnny Weissmuller가 디자인한 25m 길이의 수영장. 리노베이션을 했지만 역사적인 요소는 그대로 유지했다.


호텔 내 식당인 Biginner’s Diner는 1940년대의 고전적인 아메리카나 기차 차량 스타일의 식당을 사랑스럽게 재현했다.


옛날 방식의 회전식 출입문, 가죽 덮개를 씌운 부스, 식사 카운터에 늘어선 쿠션이 있는 크롬 의자 외에도 회전목마 파이 냉각기, 옛날식 커피 머신, 유리 및 크롬 빨대 디스펜서, 빈티지 시계 및 1940년대 스타일의 머리 위 조명이 있다. 사람들로 붐비는 식당의 목소리 너머로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는가 하면, 홀 전체에는 20세기 중반 블루스, 재즈, 스탠다드 음악이 흐르는 고전적인 분위기다.  


메뉴는 친근하다. 팬케익, 오믈렛, 타코, 프렌치 토스트, 브레키 산도 등 브런치 메뉴 부터  버거, 샌드위치, 수프, 샐러드… 오래 전 영화 속에 나오는 미국 다이너의 바로 그 메뉴들이지만 보다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했고 거기에 약간의 현대적인 변형을 추가했다. 미트로프, 파스트라미를 직접 손질하고, 야채를 피클하고, 피멘토 치즈와 초콜릿 헤이즐넛 스프레드를 만든다. 파이는 모두 현장에서 구워지며 모든 드레싱과 양념도 직접 만든다.



 

The Inn at Rancho Santa Fe & Lilian’s


OPEN DAILY

Breakfast 8a - 11a | Lunch 11a - 3p | Dinner 5p - 9p Tuesday - Sunday


“요즘 물가대비 아침 식사 가격이 저렴, 바로 옆에 the cafe라는 디저트 커피샾도 있어요~” 

 

The Inn at Rancho Santa Fe는 넓은 주택, 자연의 아름다움, 승마 유산으로 유명한 부촌인 랜초 산타페에 위치한 럭셔리한 호텔. 남가주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 중 한 곳인 The Inn 은 2년 전 새 주인을 맞은 후 수백만 달러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지난해 11월 재오픈했다.


수십 년 동안 찰리 채플린(Charlie Chaplin), 더글러스 페어뱅크스(Douglas Fairbanks)와 같은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이 즐겨 찾는 곳이었던 The Inn은 스위트룸, 코티지, 독립형 레지던스를 포함한 85개의 세련된 숙박 시설 옵션이 있는 리조트형 호텔이다. 내부에는 Lilian's와 Bing's Bar라는 레스토랑과 바가 있다. 1924년 호텔 건축 시 캘리포니아 최초의 여성 건축가 중 한 명인 릴리안 라이스(Lilian Rice)가 이 호텔의 로비를 디자인했는데 레스토랑은 바로 그녀의 이름을 땄다고 한다. 현재 Lilian's는 샌디에이고 출신 셰프인 Moira Hill (George's at the Cove, Juniper & Ivy, Trust, Campfire 및 Nolita Hall 출신)이 로컬에서 갓 잡은 생선이나 유기농으로 키워진 갖가지 제철 재료가 포함된 메뉴와, 아티초크 하트 퓨레, 렌틸콩 샐러드, 로컬의 감귤류를 곁들인 크리스피 스킨, 몬트레이 베이 킹 연어와 같은 요리도 있다.


이 레스토랑은 할리우드를 연상시키는 에메랄드색 빈티지 격자무늬로 덮인 벽과 함께 녹색 음영이 특징이다. 맞춤 제작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도 눈요기 거리임.


참고로 이번 발렌타인스 데이엔 Lilian’s의 4코스 디너( $165/1인당)가 제공된다.

 

그리고 Bar는 호텔의 단골이었던 Bing Cosb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는데 헐리우드의 아이콘이자 Del Mar 경마장 건설을 도왔던 Rancho Santa Fe 주민인 Bing Crosby를 기리는 의미다. 이곳에서는 벽난로 근처에 있는 고급 벨벳 소재의 녹색 소파에 앉아 수제 칵테일을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디자이너 Steve Hermann과 Nina Chiappa Interiors가 이끄는 호텔 리모델 작업은 호텔의 유구한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한편, 고급 편의 시설과 세련되고 현대적인 장식을 두루 갖춘 휴양지로 다시 재탄생했다. 옛것과 새로운 것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는 호텔의 미학을 추구한듯.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The Korea Daily San Diego

월간 샌디에이고

SAN DIEGO KOREAN-AMERICAN COMMUNITY MAGAZINE

샌디에고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샌디에고 잡지

월간 샌디에이고 | San Diego Korean Magazine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2024 SDKOREANMAGAZINE.com

bottom of page